오식랜드
[java] 객체 생성과 접근 본문
반응형
객체 생성
// 방법 1
MyObj obj = new MyObj();
// 방법 2
MyObj obj;
obj = new MyObj();
멤버 접근
// 멤버 변수에 값 설정
obj.attr = 10;
// 메서드 호출
obj.getAttr();
클래스 내에서 멤버 접근 : this
int num;
public void myMethod(int num){
// 멤버변수 num과 인자로 받은 num의 구분이 모호함
num = num;
// this로 구분
// this는 메서드를 호출한 객체를 가르킨다
this.num = num;
}
반응형
'dev-lo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접근 제한 (0) | 2023.10.16 |
---|---|
[java] 메서드 오버로딩 (Method Overloading) (0) | 2023.10.16 |
[java] 구조 (0) | 2023.10.16 |
[java] 클래스(class)와 객체(object) (0) | 2023.10.16 |
[java] 객체 지향 언어 (0) | 2023.10.16 |
Comments